메뉴 건너뛰기

배경이미지

질문&답

mnc2012.01.28 09:02

안녕하세요..

우선 도성님의 열성에 박수를 보냅니다.

 

그런데 캐드와 기타제작이 뭔 상관인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인터넷상에서 떠도는 동영상이 악기제작의 다라고 잘못알고 계신것도 문제입니다.그것은 그냥 하나의 과정만을 보여주는 것이지 그곳에 숨어있는 속기술은 전혀 공개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우레탄칠은 쉘락칠에 비해서 칠하는 도구가 달라 칠하는데 용이하다는 것은 맞지만 또한 그것도 기술을 필요로 하는 작업이며 시간도 비슷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레탄을 칠할려면 일반 작업실이나 집에서는 불가능합니다.독성 물질이기 때문에 주변에 많은 헤를 끼치고 냄세때문에 민원이 들어오면 노동청에 고발당해 많은 벌금을 내느 그런 제작가들도 보았습니다.

 

숙련된 기술이라면 보통 악기는 2주에 한대정도 제작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그것도 하루 8시간을 악기제작에 매달려야 가능한 시간입니다.

직장일과 악기제작을 병행하시면 많은 시간이 소요되겠지요

 

도성님은 지금 하려고 하는 의지와 열정만으로 모든것을 해결할려는 듯한 느낌을 받는군요...물론 의지와 열정은 반드시 필요한 것입니다.그러나 그것만으로 악기제작은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악기가격이야 만든사람이 정하는 것이니 얼마를 받아도 상관은 없지만 악기제작에 숨어있는 진실을 모르고 만든 악기는 아마 안팔릴 것입니다.

 

열정과 열의는 모든 일을 함에 있어 반드시 필요한 것입니다.

저또한 그랬구요..

그러나 열정과 열의가 일을 시작함에 있어 모두는 절대 아닙니다.

제가 보건데 도성님은 지금 악기제작이 그저 나무의 본드칠이 모두인것으로 생각하고 있지는 않나 싶군요...

진정으로 악기제작을 배우고 싶으시면 값어치를 지불하시고 기술을 배우는 것이 아닌 원리를 배우셔야 합니다.

손기술과 악기의 소리는 절대 상관없는 것이며 또한 열정과 열의는 더욱 그렇습니다.

조금더 깊게 생각하시고 남들이 알고 있는 가치는 절대 열정과 열의로 알 수 없음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한번 들러서 더 깊은 얘기 나누기로 하지요..글로 표현할 수 없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